2024. 8. 5. 12:56ㆍDBMS
데이터 모델링에서 엔터티(Entity)는 데이터베이스에서 저장하고 관리할 주요 개체나 객체를 의미한다. 비즈니스나 시스템에서 중요하게 다루어야 하는 대상들을 나타내며, 이러한 대상은 실세계의 객체일 수도 있고, 추상적인 개념일 수도 있다.
1. 엔터티 (Entity)
엔터티는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있으며, 고유한 식별자를 가진다. 고객, 주문, 제품 등이 엔터티가 될 수 있으며 엔터티는 고유한 식별자를 가져야 하는데 고객 엔터티는 고유한 고객 ID를 가질 수 있다. 하나의 엔터티는 여러 개의 인스턴스(사례)를 포함한다. '고객' 엔터티는 여러 고객 인스턴스를 포함할 수 있다. 엔터티는 여러 개의 속성(Attribute)을 가진다. 속성은 엔터티의 특성을 나타내고 고객 엔터티는 이름, 주소, 전화번호 등의 속성을 가질 수 있다.
2. 인스턴스 (Instance)
인스턴스는 특정 엔터티의 실제 사례를 의미한다. 엔터티가 추상적인 개념이라면, 인스턴스는 그 개념의 구체적인 실체이다. '고객' 엔터티의 경우, '홍길동'이라는 특정 고객은 고객 엔터티의 인스턴스이다. 엔터티는 여러 개의 인스턴스를 가질 수 있으며 각 인스턴스는 엔터티의 모든 속성에 대한 값을 가진다.
3. 속성 (Attribute)
속성은 엔터티의 특성을 나타내는 데이터 필드이다. '고객' 엔터티의 속성으로는 이름, 주소, 전화번호 등이 있을 수 있다. - 엔터티는 두 개 이상의 속성을 가질 수 있다. 속성은 각 인스턴스에서 특정한 속성값을 가진다.
4. 속성값 (Attribute Value)
속성값은 특정 속성에 대한 구체적인 값이다. '홍길동'이라는 고객의 이름 속성값은 '홍길동', 주소 속성값은 '서울시 강남구' 등이 될 수 있다. 하나의 속성은 하나의 속성값을 가지며 하나의 속성에 여러 값을 가지는 경우 정규화(normalization)가 필요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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